요즘 Chat GPT에 대해서 워낙 화제가 되고 요즘에는 교육전반에서 학생들이 중요한 자료를 찾거나 숙제를 Chat GPT에서 해결하고는 합니다. 그리고 뉴욕타임즈에서는 이제 Chat GPT는 학교에서 금지를 하기 보다는 GPT를 통해서 학생들을 가르쳐라는 신문사설이 실려있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 신문 기사는 Chat GPT가 어떻게 활용되어야 하고 교육계에서 무조건 금지하는 게 좋은 건 아니다라는 주제로 기고된 기사를 한번 요약 해 보았습니다.
1. Chat GPT의 기능
최근 뉴욕에서 열린 K-12 교사와 공립 학교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AI) 강연에서, 학생들이 미래의 다양한 능력을 갖춘 AI 도구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학교가 적응해야 한다는 내용이 다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연에서 학생들이 사용하고 있는 ChatGPT(OpenAI가 개발한 챗봇)에 대한 관심이 높았습니다. ChatGPT는 최근 출시되었으며, 논리적인 에세이를 작성하고, 과학 및 수학 문제를 해결하며, 작동하는 컴퓨터 코드를 생성하는 등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Chat GPT에 대한 교사의 우려
이미 ChatGPT는 많은 교사들과 학교 관리자들에게 걱정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AI가 생성한 에세이나 문제를 제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교사들과 학교 관리자들은 학생들이 이 도구를 사용하여 부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ChatGPT는 잘못된 또는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답변을 내놓을 가능성도 있어서 교사들은 교육 계획에 대한 염려도 하고 있습니다.
3. Chat GPT는 교육혁신의 시발점
ChatGPT는 교육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한 교사는 ChatGPT를 이용하여 학생들의 논문 몇 개를 평가했을 때, ChatGPT가 짧은 시간 동안 자세하고 유용한 피드백을 제공해 준 것으로 전했습니다.
결국, ChatGPT를 포함한 AI 기술은 교육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학생들이 어떤 능력을 배울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가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이제는 ChatGPT와 같은 AI 도구가 학생들이 어떻게 학습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교육 혁신의 새로운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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