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SGX (싱가포르 증권거래소) 주식시황보고

SATS (Singapore Airport Terminal Service) WFS인수 후 첫 배당 (feat. 주식수익공개)

by Son Stephen 2024. 6. 3.
반응형

한국으로 치자면 인천항공공사격인 SATS가 프랑스 회사인 WFS를 완전인수 한 후 첫 배당을 시작합니다. 
 
SATS는 3월 말에 끝난 2HFY2024의 수익이 6,410만 달러로 집계됐으며, 이는 전년 동기의 600만 달러와 비교됩니다.
회사는 또한 FY2024에 다시 흑자로 돌아섰으며 이자 비용 증가를 고려하여 5,640만 달러의 수익을 보고했습니다. 2023 회계연도에 SATS는 2,650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2HFY2024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2.2% 증가하여 27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는 주로 SATS에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네트워크 시너지를 창출한 Worldwide Flight Services (WFS) 통합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전체 연간 매출은 3배 증가하여 51억 달러의 기록적인 수치를 달성했으며, 이는 화물 운송 실적 개선과 여행 회복 덕분입니다.
SATS의 2HFY2024 지출은 물량 증가, WFS 통합, 재화 및 서비스 가격 인상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16억 달러 증가하여 25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1억 7,220만 달러였으며, 전년 동기 570만 달러의 손실에서 반전되었습니다.

2024 회계연도에 SATS는 지출이 171.6% 증가하여 49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더 많은 물량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자원, 인플레이션 압력 및 정부 구제 감소 등 여러 요인 때문입니다. 전체 연간 영업 이익은 2억 4,420만 달러였으며, 전년도 4,800만 달러의 손실에서 반전되었습니다.

2024년 결합사 및 합영사의 이익은 대부분의 항공 관련 결합사 및 합영사 실적 개선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142.3% 증가하여 1억 1,00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3월 31일 현재 총 자본은 26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유형 부채는 WFS의 리스 부채 등을 추가함에 따라 28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2024 회계연도 영업 현금 흐름은 전년 동기 7,960만 달러에서 5억 1,21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전체 연간 리스 납부 후 자유 현금 흐름은 4,820만 달러의 순 유출로 전년 대비 5,170만 달러 개선되었습니다.

SATS 이사회는 주당 1.5센트의 최종 배당을 권장했습니다.
앞으로 SATS의 재무 초점은 밸런스 시트 강화를 위한 부채 감소와 현금 보유액 최적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재투자, 주주 가치 반환에 맞춰져 있습니다.

“우리는 2024 회계연도에 수익성 회복, 자본 구조 최적화, 자유 현금 흐름 증대라는 우선 순위를 달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SATS-WFS 통합에서 더 많은 시너지를 창출하고, 포트폴리오를 간소화하며, 부채를 줄이기 위해 24시간 연중 무휴 전 세계적으로 부지런히 노력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SATS를 미래에 대비하고 재정적으로 지속 가능한 시장 선두 기업이자 책임 있는 기업 운영자로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라고 케리 목 사장 겸 CEO가 말했습니다.

SATS 주식은 5월 29일 2.64달러에 1센트 하락하여 0.37% 하락했습니다.
 
이번 기사를 요약하자면 
 

  • SATS는 2HFY2024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182.2% 증가한 27억 달러를 기록하며 강력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주로 WFS 통합과 화물 운송 실적 개선, 여행 회복에 기인했습니다.
  • 회사는 또한 FY2024에 다시 흑자로 돌아서 564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며 수익성 회복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이자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달성된 성과입니다.
  • SATS는 앞으로 부채 감소, 현금 보유액 최적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재투자, 주주 가치 반환에 초점을 맞출 계획입니다.

SATS는 단순한 공항 서비스를 관리할 뿐만 아니라 이제는 세계적인 물류회사로 나아갈 회사로 변모할 것입니다. 
 


SATS의 흑자 구조로 인한 제 주식 수익 

 
제 주식에서 현재 싱가포르 항공 주식이 제일 많은 수익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그 다음 Capita IntCom T 주식 SATS는 제일 마지막이지만 저는 항공서비스와 물류의 Combination이 언젠가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을 하기에 목표한 돈이 모아지면 저는 다시 주식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 
 
주식으로 성공해서 많은 배당과 나중에 노후에도 걱정없이 지냈으면 좋겠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