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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맥주리뷰

일본 코카콜라는 알코올 제품도 만든다? (檸檬堂こだわりレモンサワ-: 코다와리 레몬사와 리뷰)

by Son Stephen 2023. 6.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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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도 맥주리뷰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코다와리레몬사와라는 주류제품입니다.

 

일본 주류회사하면 SUNTORY, KIRIN, ASAHI, Sapporo가 대표적인 일본의 주류회사라고 할 수 있죠. 근데 놀라운 점은 우리가 아는 코카콜라도 일본의 맥주 경쟁의 대열에 참여했다는 사실!  그게 코다와리레몬사와라는 레몬사와종류의 술입니다. 

 

코다와리 레몬사와라는 술을 리뷰하기 전에 우선 레몬사와가 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1. 레몬사와란? 

레몬사와는 레몬 주스, 설탕, 물을 혼합하여 만든 상쾌한 레몬 기반 음료입니다. 주로 레몬 주스를 기본 성분으로 사용하며, 얼마나 많은 레몬 주스가 사용되느냐에 따라 맛과 산도가 달라집니다. 그리고 레몬사와는 대부분 알코올이 없는 비알코올 음료입니다. 일반적으로 레몬사와는 어린이와 체중 감량을 위한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레몬사와는 일반적으로 신선하고 상쾌한 맛을 느끼기 위해 시원하게 마시는 알코올 음료입니다. 그래서 주로 음주를 가볍게 하고싶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2. 코다와리 레몬사와의 성분과 맛  

코다와리 레몬사와는 특히 일본에서 인기 있는 칵테일 중 하나입니다. 코다와리 레몬사와는 주로 레몬사와와, 양주(일본에서는 일반적으로 소주를 사용), 탄산수를 혼합하여 만들어집니다. 레몬사와와와 양주의 비율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음료는 상쾌하고 신맛과 알코올의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레몬사와는 알코올이 포함되지않는 음료와는 달리 코다와리 레몬사와는 알코올을 포함하고 있으며, 성인들이 주로 즐기는 칵테일입니다.


3. 개인적인 리뷰

우선 향은 확실히 레몬향이 많이 첨가된 알코올 음료수였구요. 상큼한 레몬향이 일품이었습니다. 그리고 목넘김은 일반 소다 음료수 같이 넘겼을 때 톡 쏘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여기 보시다시피 

 

코카콜라 사(社) 코다와리 레몬사와

알코올 함량이 5%라고 쓰여져있는데 막 그렇게 세지도 않고 술이 약한 사람도 마실 수 있을 만한 정도의 알코올 함량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절대 노약자, 어린이, 임산부등에게 권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점 꼭 참고 바랍니다 ^^ 

 

4. こだわりレモンサワ- 제조방법 

여기엔 특이하게도 레몬사와를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어있습니다. 

 

1. 레몬을 둥글게 해서 자른다음 -> 2. 레몬즙을 짜낸다음 술에 넣으면 -> 3. 레몬사와 완성이라고 나와있는데... ㅎㅎ 

 

레몬사와 만드는 방법을 더 세분해서 나눠서 설명하자면 

 

1. 레몬을 선택합니다: 신선하고 익은 레몬을 선택합니다. 레몬의 피부는 광택이 나고 피부에 고르게 분포된 노란색이어야 합니다.

2. 레몬을 잘라줍니다: 레몬을 반으로 잘라줍니다. 각각의 반쪽 레몬을 한 번 더 반으로 잘라서 웨지 형태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3. 압력을 가합니다: 잘라낸 레몬 반쪽을 손으로 잡고, 손가락으로 약간의 압력을 가해 레몬 주스를 미리 짜내줍니다. 이 과정에서 레몬 주스는 컵이나 그릇에 나오게 됩니다.

4. 알코올 음료에 첨가합니다: 레몬 주스를 알코올 음료(예: 소주, 위스키, 보드카)에 직접 첨가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알코올 음료 한 잔(약 60ml)에 레몬 주스 한 개 정도를 넣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양을 조절하여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잘 섞어줍니다: 레몬 주스가 알코올 음료와 잘 섞이도록 잘 저어줍니다. 스푼이나 스트로우 등을 사용하여 섞어도 됩니다.

한번 집에서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 


5. 일본 코카콜라회사는 왜 주류를 판매하기 시작했을까? 

놀랍게도 보시다시피 이 제품은 미국의 코카콜라 사가 만든 제품입니다. 

 

시장 확장: 일본은 전통적으로 강한 주류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주류를 즐깁니다. 코카콜라는 일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주류 시장에 진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양성 및 포트폴리오 확대: 일본 코카콜라는 기존의 탄산음료와 다양한 음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주류 제품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여 다양한 맛과 특징을 가진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시장 동향과 수요 변화: 주류 시장에서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수요 변화가 있었습니다. 대체 음료 및 칵테일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코카콜라는 이러한 변화에 맞춰 주류 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일본 코카콜라는 이미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주류 시장에서도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자 했습니다. 주류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소비자들에게 더 광범위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일본 코카콜라는 주류를 만들기 시작했으며, 주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포트폴리오 다양성을 확대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어떠셨나요? 오늘의 리뷰는 여기까지 였습니다. 일본의 주류제품인 영몽당 레몬사와의 맛에 대해서 리뷰하고 레몬사와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오늘의 정보도 많은 도움이 되셨길 :D 

 

좋은하루 보내시고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노약자, 임산부, 청소년은 절대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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